세바다 공지

영화 F20 상영 및 방영 중단 단체행동 호소문

  안녕하세요, 신경다양성 지지모임 세바다 단체준비위원회입니다. 정신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그대로 드러낸 영화 <F20>이 정신장애인 당사자와 그 가족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습니다. 정신장애인을 경멸하는 대사와 범죄자라는 편견, 자극적이고 노골적인 연출로 인해 영화를 본 당사자들은 고통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미디어가 정신적 장애인과 신경다양인에게 상처를 주는 일이 더는 없어야 합니다. 이에 우리 단체는 회원분들과 트위터 이용자 분들께 단체행동을 제안합니다.

 

  1. 이번 주 금요일에 <F20>KBS에서 방영됩니다. 이를 막는 것이 가장 시급합니다. 관련 청원에 모두 동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으로 방영이 보류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 이 영화를 제작하고 방영하는 몬스터유니온과 KBS에 항의 전화와 이메일, 시청자 의견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 영화가 더 이상 상영될 수 없도록 Wavve 측과 배급사 와이드릴리즈에도 항의 의견을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3. 트위터에 해시태그 ‘#조현병은_스릴러가_아닙니다’, ‘#F20_상영중단‘#F20_방영중단’, ‘#조현병과_범죄는_무관하다를 사용하여 트윗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항의 해시태그가 트위터 대한민국 실시간 트렌드에 올라올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