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바다 대표 리얼리즘입니다. 우리 모임과 단체는 신경다양성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하여, 신경다양성과 교차될 수 있는 여러 소수자에 연대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단순한 정치적 성향이 아닌 실제 한국 사회가 필요로 하는 기본적인 인권과 진보적인 가치를 지지하는 곳입니다.
현재 넥슨에서 촉발된 페미니스트 사상검증 부당해고 사건이 많은 충격과 분노를 안겨주고 있습니다. 이 사안은 신경다양성이 아닌 페미니즘과 관련되어 있지만, 여성과 젠더퀴어 신경다양인, 성적 정상성과 규범성에 어긋나는 여러 신경다양인, 그로 인해 부당한 차별경험을 받는 모든 신경다양인에게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페미니즘을 사유로 한 사상검증은 신경다양인의 인권과 기본권, 사상과 양심의 자유를 침해하는 것이고, 신경다양성이 지향하는 가치에도 위배됩니다. 우리 세바다 운영진은 이 사안을 엄중하게 바라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 모임과 단체의 운영진은 다음과 같은 사항을 결의하고 안내드립니다.
1. 세바다는 페미니즘과 소수자성, 진보적 가치를 이유로 한 모든 사상검증에 반대합니다.
2. 세바다 내부에 이러한 사상검증에 동의하는 회원이 있다면 그 생각을 철회하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3. 세바다 내부/외부에서 사상검증에 동조하는 언행을 하시는 모든 분은 강령에 의거하여 즉시 단체 회원권 박탈 및 모임방 영구 내보내기 처리됩니다.
관용이 필요한 모임에 강경한 공지를 내게 되어 죄송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가장 중요한 가치를 수호하기 위한 조치라는 사실을 명심해주시고 지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세바다 운영진 배상
세바다 공지